전문가 윤리강령

MTNPLUS은 금융업계를 이끌어 갈 선두주자로서 건전한 정보통신 문화 형성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하며, 건전한 증권투자문화 확립을 위해 정보윤리강령을 공개합니다.

MTNPLUS은 회원들의 공익보호와 사회질서 유지를 위해 회원님과의 투명하고 건전한 증권 문화를 선도해 나가며 정보통신 윤리강령에 따라 관계법령과 규정을 준수하겠습니다.

MTNPLUS은 사회적 도덕성에 입각하여 건전한 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그 구체적인 사업자 윤리강령을 선포합니다.

제1조. 정보제공 전문가 윤리강령
  1. 저는 오직 사실에 근거한 전문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겠습니다.
  2. 저는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의 건전한 증권 문화 확립이념에 동의하며, 증권관련 법규 및 증권 당국의 정책을 준수하고 고객들의 건전한 증권 투자 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며, 증권거래법을 비롯한 증권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저는 투자자를 이용하는 행위(보유물량 정리하기 위한 매수추천, 선취매후 투자자들에게 매수추천 등의 행위)를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4. 저는 주가조작을 목적으로 하는 루머(확인되지 않은 사실)를 유포시키지 않으며,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매매를 하지 않겠습니다.
  5. 저는 본인 또는 타인의 계좌를 통해 매매, 위탁매매, 일임매매를 하지 않겠습니다.
  6. 저는 선행매매(본인 또는 제 3자가 미리 특정 종목을 매수한 후 타인에게 매수 추천하는 행위, 타인에게 매수추천 후 본인 또는 제 3자가 매도하는 행위)를 이용한 주식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7. 저는 게시물의 저작권자로서 게시물의 게시와 관련한 법적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8. 저는 정보제공 중 취득한 고객정보를 부정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2조. 정보통신부 윤리강령
정보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무너지고 세계가 하나되는 시대를 맞고 있다. 우리 모두는 정보시대의 주인이 되어 유익한 정보를 서로 나누고 인류의 행복과 높은 이상이 실현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
  • 모든 정보는 정확하고 성실하게 활용되어야 하며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삶의 품위를 높이는데 이용되어야 한다.
  • 개인의 창의력과 조직의 능률을 향상시키며 나라의 발전과 민족문화의 창조적 계승을 도모하고 세계가 더불어 번영하는 데 이바지하도록 정보 문화를 가꾸어 나가야 한다.
  • 우리는 정보의 제공과 활용에 있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나라의 법질서를 준수하며 국민 정서에 맞는 미풍양속을 바로 세우는 시민의식 형성에 앞장선다.
  • 바른 언어를 사용하고 공중도덕을 지킴으로써 정보질서를 확립하고 국가의 기밀이나 개인의 사생활과 지적재산권은 보호하되 유용한 정보는 함께 나누는 마음가짐이 새로운 가치관으로 뿌리 내리도록 노력한다.

아울러 모든 개인과 지역에 정보의 공개와 활용의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힘씀으로써 밝고 정의로운 복지 사회를 이룩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정보시대를 살아가는 민주 시민으로서 건전한 윤리가 정보사회의 기반을 이루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이 뜻이 실현되도록 성실하게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1995년 6월 7일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제3조. 사업자윤리 실천강령
우리는 미래의 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정보통신 사업자로서 건전한 정보통신 문화 창달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며 그 구체적인 실천강령을 다음과 같이 선포한다.

  1. 우리는 정보통신 사업자로서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
  2. 우리는 사회적 도덕성에 입각하여 건전한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3. 우리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
  4. 우리는 불건전 정보가 유통되지 않도록 스스로 자제하며 사회공익이 우선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한다.
  5. 우리는 인권과 사생활을 존중하고 지적재산권을 보호함으로써 정보 사회의 질서를 확립한다.
  6. 우리는 비판적 시각을 중시하고 상호협력을 통하여 자율적인 정보통신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7. 우리는 건전한 정보통신 문화의 세계화를 추구하며 국익차원의 해외 진출에 주력한다.
  8. 우리는 정보통신 윤리강령에 따라 관계법령과 규정을 준수하여 정보통신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